English
Hanul Family Alliance - Message Board
Board Index
>
Media
국내성인 3명중 1명 우울증, 한인사회...
Welcome, Guest

0 Replies

by Administrator on 10/07/2014 06:54
Post 국내성인 3명중 1명 우울증, 한인사회도 심각

국내성인 3명중 1명 우울증, 한인사회도 심각

국내성인 3명중 1명 우울증, 한인사회도 심각
이민생활의 낮은 만족도, 생계유지, 대인관계 등 복합적 요인

LA카운티 정신 건강국에 따르면 국내성인 3명중 1명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인커뮤니티에서는 60%가 우울증, 15%가 치매 그리고 15%가 약물중독, 9%가 불안장애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한인이 60% 이상이라고 나온 수치는 심각한 수준이라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울증 같은 정신 질환을 부끄럽게 여기거나 가볍게 여겨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많다.
전문가들은 한인들이 정신질환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숨기기에 급급해 증세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김남규 한울 복지관 북부사무소 디렉터는 “전문가들은 많은 사람들이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이유는 바로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요인이 제일 크다고 합니다” 며 “이민생활에서의 낮은 만족도, 생계유지, 가정 및 직장에서의 대인관계, 상실감 등 복합적인 요인이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한인 들이 자신의 처지를 숨기기에 급급하고 우울증 같은 정신 질환에 대해 부끄러워 해 결국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라고 전했다.
김남규 디렉터는 또한 “정신질환의 종류에 따라 접근 및 치료 방법이 다르지만 이를 잘 알지 못해 병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고 밝히며 복지관마다 상담 프로그램이 잘 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주저 말고 가까운 복지관을 찾아 도움을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http://sem.chicagokyocharo.com/board/contentsView.php?idx=944862


Administrator | Joined Board: 01/05/2012 14:51 | Last Visit: 01/16/2018 15:33
Joo!BB - Hero
Administrator
Posts: 169
Offline Member is Offline
View all users posts


0 Replies

Become a Volunteer

volunteerHomeVolunteers are precious assets to Hanul as they can help our staff to accelerate the office work and/or direct services to our clients. 

Voluntee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