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Hanul Family Alliance - Message Board
Board Index
>
Media
푸드스탬프 예산 25% 삭감
Welcome, Guest

0 Replies

by Administrator on 01/09/2013 13:21
Post 푸드스탬프 예산 25% 삭감


푸드스탬프 예산 25% 삭감 [시카고 중앙일보]
한인노인 다수 혜택 축소될 듯
하반기부터 직접적 영향


연방의회가 푸드스탬프 프로그램에 대한 예산을 대폭 삭감할 것으로 보여 한인들에게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연방농무부가 시행하고 있는 푸드스탬프는 현재 SNAP(Supplemental Nutrition Assistance Program)으로 불리며 저소득층이나 노인들에게 주로 혜택이 돌아간다.

시카고 지역의 한인 노인들의 상당수도 SNAP 혜택을 받고 있는데 한인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크레딧카드 형태의 LINK 카드가 바로 SNAP다.

한울종합복지관 등을 포함한 한인복지기관에서도 수속 대행을 해주고 있는데 월 평균 30건 정도를 처리하는 등 한인 이용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올해 예산에서 SNAP 예산이 25% 정도 삭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까지 3억9천400만달러였던 예산이 올해 2억8천500만달러로 줄어들었다. 이에 따라 곧 SNAP 혜택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연방농무부는 이미 상반기 예산 2억달러를 각 주정부에 배분했기 때문에 직접적인 영향은 하반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일리노이휴먼서비스국 관계자는 “한인 노인들 대부분이 SNAP 혜택을 보고 있다고 보면 된다. 경기침체 등으로 인해 작년 SNAP 신청자와 수혜자 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을 정도로 많은 저소득층이 영양보조를 받고 있는데 예산이 감축되면 수혜 조건을 까다로워지거나 수혜자를 대폭 줄이는 등의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춘호 기자 polipch@koreadaily.com


Administrator | Joined Board: 01/05/2012 14:51 | Last Visit: 01/16/2018 15:33
Joo!BB - Hero
Administrator
Posts: 169
Offline Member is Offline
View all users posts


0 Replies

Become a Volunteer

volunteerHomeVolunteers are precious assets to Hanul as they can help our staff to accelerate the office work and/or direct services to our clients. 

Voluntee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