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Hanul Family Alliance - Message Board
Board Index
>
Media
제 1회 시카고 한인 청소년을 위한 과...
Welcome, Guest

0 Replies

by Administrator on 06/24/2013 16:25
Post 제 1회 시카고 한인 청소년을 위한 과학캠프

http://am1330kr.com/news_today/37418

제 1회 시카고 한인 청소년을 위한 과학캠프

<엥커 멘트>
지난 11일 화요일부터 13일인 오늘까지 한울복지관과 재미 한인과학기술자협회 시카고지부 공동 주최로 제1회 한인 청소년을 위한 과학캠프가 마운 프로스펙트 소재 한울복지관 북부 사무소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시카고지역 과학자들이 직접 체계적인 이론과 실험을 통해 가르쳐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위해 마련된 캠프에 애초 계획했던 25명의 정원을 넘어 28명이 참석할 정도로 호응도가 높았습니다. 이틀째인 어제 이정혜 PD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팅>
7학년부터 9학년까지의 학생들은 선생님의 강의에 먼저 귀를 귀울이고 눈을 반짝이며
실험에 참여했습니다. 첫날 오리엔테이션과 팀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조금 수줍어하는 듯했지만 청소년다운 친화력으로 금방 의견을 나누고 장난을 치는등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첫날에는 ‘가장 큰 가능성을 지닌 가장 작은 과학, 나노에 대한 강의가 있었고
오후 실험시간에는 젤을 사용한 상태변화 실험을 통해 드라이 아이스로 아이스크림을 만들거나 마시 멜로우 얼리기등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튼날인 어제는 망막 임플랜트와 범죄과학CIS라는 주제로 DNA유전자 분석을 통한 범죄수사 실험이 있었습니다.

참석 학생중 7학년인 엘릭 리군은 DNA분석을 통한 범죄수사 실험이 아주 흥미로왔다고 말했고 윤의진군은 드라이 아이스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실험이 재미있었다고 했습니다.
Int

강의를 맡은 재미한인과학기술인협회 배태옥 회장은 아이들이 재밌어하고 관심을 많이 가져줘서 보람을 느낀다며 정기적인 행사로 이어가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Int

캠프 마지막날인 오늘 참가 학생들은 쉽게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국립 아르곤 연구소 필드 트립을 통해 고도의 과학 기술 산실을 직접 체험하게 됩니다.

K Radio 이정혭니다.


Administrator | Joined Board: 01/05/2012 14:51 | Last Visit: 01/16/2018 15:33
Joo!BB - Hero
Administrator
Posts: 169
Offline Member is Offline
View all users posts


0 Replies

Become a Volunteer

volunteerHomeVolunteers are precious assets to Hanul as they can help our staff to accelerate the office work and/or direct services to our clients. 

Voluntee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