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Hanul Family Alliance - Message Board
Board Index
>
Media
“추방유예신청, 준비 철저해야”
Welcome, Guest

0 Replies

by Administrator on 07/16/2012 20:37
Post “추방유예신청, 준비 철저해야”

http://chi.koreatimes.com/article/740178

“추방유예신청, 준비 철저해야”
한울종합복지관, 10일 관련 법률세미나 개최
입력일자: 2012-07-13 (금)

한울종합복지관이 오바마 행정부가 지난 6월 15일 발표한 30세 이하 불법체류자 추방유예조치(Defered Action)와 관련, 변호사로부터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10일 마운트 프로스펙트 소재 북부사무소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한울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는 ‘베뉴 리갈 서비스’의 매리 고어링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추방유예조치의 정의, 워크퍼밋(EAD) 신청 자격, 신청시 주의사항, 신청후 혜택 등 세부사항을 설명했다.

고어링 변호사는 “추방유예 조치는 유예신청 후 서류 심사를 통과한 이들에게 유효기간 2년의 EAD 카드를 발급, 추방의 위험 없이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 영주권을 주거나 그외 합법적인 신분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는 의미는 아니다. EAD카드는 2년 마다 갱신을 하게 되는데 상황에 따라 갱신이 안될 수도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유예 신청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으나 신청시 필요한 서류들은 미리 준비할 수 있다. 그리고 신청후 한번 거부당하면 재신청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EAD 카드를 받으면 소셜시큐리티번호를 받을 수 있고 거주하는 주에 따라 운전면허증 취득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울북부사무소의 김남규 디렉터는 “한국일보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일리노이주내 한인 9명 중 1명이 서류미비자들이라고 하는 것은 놀라운 사실이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추방 유예 조치와 관련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세미나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박웅진 기자>


Administrator | Joined Board: 01/05/2012 14:51 | Last Visit: 01/16/2018 15:33
Joo!BB - Hero
Administrator
Posts: 169
Offline Member is Offline
View all users posts


0 Replies

Become a Volunteer

volunteerHomeVolunteers are precious assets to Hanul as they can help our staff to accelerate the office work and/or direct services to our clients. 

Voluntee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