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Hanul Family Alliance - Message Board
Board Index
>
Media
보건서비스 서버브로 확대된다…전문...
Welcome, Guest

0 Replies

by Nam Kim on 03/29/2012 12:39
Post 보건서비스 서버브로 확대된다…전문인력 영입, 헬스페어 신설 등

보건서비스 서버브로 확대된다…전문인력 영입, 헬스페어 신설 등[시카고 중앙일보]
한인 편의충족 기대

기사입력: 02.27.12 15:52

기존까지 시카고에만 국한됐던 한인 단체들의 공중보건서비스가 점차 서버브로 확대되고 있다.

주요 단체들은 자체 건강검사센터를 설치하고 처음으로 연례건강검진을 열어 서버브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편의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인사회복지회는 지난해 8월 오픈한 북서지역센터내 건강검사센터를 통해 의료상담과 임상검사, 질병관리, 한방진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문간호사(Nurse Practitioner)를 통해 자궁경부암과 유방암 상담과 검사, 검사 후 후속조치까지 맡고 있다.

보험이 없거나 있더라도 높은 디덕터블을 납부해야 하는 한인들을 고려해 일반적으로 200~300달러 가량 하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등의 검사를 매우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 이는 전문기관과 협약을 통해 가능해졌다.

복지회 보건부의 김준회 팀장은 “복지회의 보건 서비스가 시카고에만 제한됐었지만 북서지역센터의 오픈에 맞춰 전문가를 영입해 해당 서비스를 늘렸다. 약물치료와 질병관리 상담과 함께 병원과 협력을 통해 이동 약국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울종합복지관도 4월 21일 라크리지의 루터란종합병원과 함께 헬스페어를 개최한다. 한인을 포함한 30여명의 의사가 참여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헬스페어에 참여하는 한인들은 기본적인 건강검진서비스와 함께 통역을 통해 거의 모든 분야에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울종합복지관의 윤현우 프로그램 코디네이터는 “지금까지는 시카고에서만 헬스페어가 있었지만 올해는 처음으로 한인들이 밀집한 서버브에서 마련된다는데 의의가 있다. 각종 예방접종 분만 아니라 검진까지 추가해 이 지역 한인들에 대한 보건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박춘호 기자 polipch@koreadaily.com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365534


Nam Kim | Joined Board: 02/01/2012 15:32 | Last Visit: 01/08/2013 14:27
Joo!BB - User
Administrator
Posts: 27
Offline Member is Offline
View all users posts


0 Replies

Become a Volunteer

volunteerHomeVolunteers are precious assets to Hanul as they can help our staff to accelerate the office work and/or direct services to our clients. 

Voluntee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