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문화 교육 프로그램

문화 및 교육 프로그램: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정체성을 재확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한울종합복지관은ESL 영어수업, 시민권, 레크레이션, 예술, 컴퓨터 그리고 많은 문화교육 프로그램이 진행중입니다. 매년 다양한 수업, 강의, 워크샵 그리고 특별행사를 통해 삶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활력소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획중입니다. 현재 한울 ESL영어수업, 시민권 수업, 라인댄스, 포크댄스, 서예, 컴퓨터, 단요가 수업이 시카고 사무소와 북부사무소에서 실시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프로그램 달력 (On-going Program Schedule)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ESL 영어수업

기본적인 영어는 미국에서 필수입니다. 한울 종합복지관은 언어와 문화가 다른 이민생활에서 두가지 형태의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한가지는 한국인 강사들이 가르치는 대규모 ESL 영어수업이 있습니다. 이 수업들은 월요일에서 목요일에(오전 8:30~11:00) 이루어집니다. culture-esl-01

"한울과 함께 영어로 말해요!"-소규모 영어수업

또다른 형태의 영어수업은 현지 원어민 자원봉사 강사들이 중심이 되는 소규모 영어수업입니다. 주정부에서 지원하는 자원봉사 교습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문화에 적응하고 기본적인 영어를 배우는데 힘들어 하시는 학생분들을 위해 좀더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테크놀로지 센터   

일리노이주 상무성의 지원으로 커뮤니티 테크놀로지 센터가 2010년 10월부터 한울복지관 북부 사무소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더욱 다양한 수업과 무료 컴퓨터실도 개방중입니다. 시카고 사무소에서도  컴퓨터 수업 등록이 가능합니다.

여가 문화 수업

한인 이민자들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울 종합복지관은 다양한 여가 문화프로그램을 진행중입니다. 한울복지관은 커뮤니티안에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이벤트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울 종합복지관은 세대를 넘어서 한국 문화와 민족 정체성을 보존하고, 우리의 전통과 고유성을 발견하기 위해 시카고 지역의 젊은 한인 2세들의 한인사회 참여도 도모하고 있습니다.

culture-art

culture-seniors

한울 효사랑 큰잔치

한울의 대표적인 문화 예술행사로 자리잡은 효사랑 큰잔치는 지난 13년간 시카고지역 어르신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많은 이민자들이 고국을 떠나 새로운 곳에 터전을 잡으며 언어적, 문화적,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그 때문에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한울 종합복지관은 매년 7백명 이상의 어르신과 가족, 친구, 자원봉사자들을 Amunden 고등학교 대강당으로 초대해 큰 잔치 한마당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로는 세계적 명성의 한국 전통 예술가 공연과 한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의 어르신들의 공연이 펼쳐지고 있으며, 많은 시카고지역 상인들과 비지니스 종사자들의 후원과 협조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Picture1

제 15회 효사랑 큰잔치 동영상 보기 사진 보기 

Become a Volunteer

volunteerHomeVolunteers are precious assets to Hanul as they can help our staff to accelerate the office work and/or direct services to our clients. 

Volunteer Now!